2012년 9월 18일 화요일

비고츠키의 더블 자극 실험 결과

우선 데이타 상으로 확실한 것은
  1. 카드를 줄 때와 주지 않을 때 둘 다 성인 학습자에게는 실수가 줄어든다.
     이것은 성인에게는 학습하는데 있어 언어적 혼동이 별로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.

 2. 10살부터 13살의 경우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실수가 많은데 언어적 혼란을 겪고 있는
     상태라고 생각한다.

 3. 근접발달영역과 관련이 있습니다.
     일정한 나이 이하 및 성인에게는 외부의 도움이 크게 작용하지 않고
     10-13살 사이에서는 도구의 도움이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.
 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